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

    회장인사말

    HOME > 학회소개 > 회장인사말
    회장 인사말

   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회원님 여러분!

    안녕하십니까?
    우리 학회의 제19대 학회장을 맡게 된 이무식 교수입니다.
    먼저 임기를 시작하면서 모든 회원님들과 전임 회장단, 임원님 여러분들께 인사를 올립니다.

   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이 3년을 넘어서 4년째 접어들고 있습니다.
    그간 감염병 일선과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사업의 현장에서 종사하고 봉사하신 모든 회원님을 비롯한 보건의료인들, 보건의료 행정가들 및 관계자 분자에게 감사의 말씀과 치하를 드립니다.

    2023년 이후는 포스트(post) 코로나, 위드(with) 코로나 시대를 앞 당기고, 새로운 감염병을 대비·대응하고, 코로나 대유행으로 추가된 건강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시간이 될 것입다.

    새롭게 도약하는 새해를 맞아 제19대 우리 학회는 포스트/위드 코로나 시대에서 보건교육·건강증진 분야의 전문 학회로서 담당해야 할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하고, 학회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효과적인 계획과 전략을 모색하고자 합니다.

    아울러 역대 회장단의 성공적인 리더쉽과 학회의 전통을 이어받아 학회의 위상을 더 높이고, 전문성을 강화하고, 학술 활동의 범위와 깊이를 더 하는데 매진토록 하겠습니다. 또한 부문 간의 협력과 협업을 통하여 보건교육·건강증진 분야의 실효성 있고, 지속가능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전문 학회로서의 소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특히, 저는 아래와 같은 네 가지 내용을 보다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.

    첫째, 건강증진 기금의 확대, 확보 및 새로운 건강증진 정책의 개발
    둘째, 포스트/위드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신공중보건사업의 개발과 지원
    셋째, 보건교육·건강증진학의 바탕에 생활습관의학과 만성질환 시대의 돌봄 과학의 내용 이식과 강화
    넷째, 학교 등 현장 보건교육 체계의 정립과 구축

    앞으로 2년간 학회 회원님들과 소통하며, 시대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제19대 학회를 이끌어 가도록 진력하겠습니다.

   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성원을 기대하며, 학회의 다양한 학술 활동과 사회적 참여에 관심을 두고 지지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2023년 1월

   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

    제19대 회장 이무식 배상